아침묵상

* 한 눈에 이해하는 성경통독 새벽예배 안내*

시간 : 미국(서부) 오전 5시 30분, 한국_오후 9시 30분

No129. 하나님이 기뻐하는 영성은 연합의 영성입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창1:26)

 

f9a2ba3094570275014d648423825677_1505831785_0962.jpg
 

 하나님의 형상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닮은 ‘연합’(코이노니아)의 영성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은 우리 모양대로, 우리의 형상을 따라 연합하여 사람을 만들었습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의 하나님이 온전히 삼위일체로 하나를 이루셨기에 당연히 우리도 연합하기를 원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 안에도 연합의 영성이 있습니다. 인간은 처음부터 개인으로 살아가는 존재가 아니라 연합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존재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질적인 존재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더불어 사는 삶이 깨어지면 인간은 소외감, 절망감에 빠져 우울증과 사회 부적응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가족과 부부라는 제도를 만들어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연합하도록 하셨으며 더 나아가 교회와 민족이 연합함으로 세워주고 성장하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과 공동체 사회에 기본 영성이 연합의 영성인데 그 연합의 영성을 깨뜨리는 것이 불신입니다. 마귀는 하나님과 공동체에 대하여 불신의 생각을 갖게 함으로 인하여 이 연합을 깨뜨리려고 합니다. 하와가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임하니 그녀는 선악과를 따 먹은것처럼 말입니다.

 

 

지금 온 세상이 어지러운 것은 사탄이 이 연합을 깨뜨렸기 때문입니다. 부부갈등으로 가정을 깨뜨렸고, 교리갈등으로 교회를 깨뜨렸고, 사회갈등으로 나라를 깨뜨렸습니다. 또한, 이 연합을 완전히 파괴하기 위해 나쁜 법들을 제정하도록 역사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정의 개념이 변질되고, 교회 개념이 WCC로 변질되고, 기독교국가가 사회주의 이데올로기로 변질되고 있습니다.

 

 

주님은 이 깨어진 연합을 회복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 갈등의 근본뿌리는 이기적인 인간의 욕심과 죄성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님은 자신이 먼저 죽음으로 죄의 모든 참소를 받아들이고 화평을 위하여 십자가로 그 길을 여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따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도 그 연합을 위한 십자가의 길을 갈 것을 요구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개인주의적인 영성으로 부르지 않으셨습니다. 내 가정만 축복받고 내 교회, 내 교단만 잘되기를 바라며 하나님과의 관계에만 신경쓰는 신앙은 잘못된 태도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영성은 가정과 형제들과 연합하여 친교 속에서 서로 사랑하며 세워주는 것입니다.

 

 

사탄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이 연합입니다. 연합하여 기도할 때 그 기도는 유력이 있고 연합하는 가정과 구역은 연약한 지체를 능히 세워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먼저 불신을 버리고 다른 사람의 처지를 먼저 이해하며 연합을 위해 겸손히 사랑으로 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를 닮아 먼저 십자가를 짊어지고 사랑하는 삶을 살게 될 때 거기에 연합되는 길이 있습니다.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엡2:14)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5:9) 

 

 

적용)예수 그리스도는 연합의 옷을 입으셨습니다. 연합을 위하여 끝까지 사랑하셨으며 끝까지 믿으셨습니다. 십자가를 지셨으며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우리는 연합해야 합니다. 연합이 우리 가정을, 우리 교회를, 우리 민족을 보호하며 아름답게 세워줍니다!

 

written by 홍광선 목사

유투브 설교 http://goo.gl/aScBPF

http://www.facebook.com/anointingch.or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 유튜브 설교 모음 링크 안내*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조셉 얼라인 / 성령으로 회개한 자들의 특징
잠언 10:24 / 믿음은 집중력이다.
스미스 위글스워스/세상에는 참 기쁨이 없습니다
현신애 권사 간증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