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분별

예수님과의 살아있고 생생한 관계 맺기와 동행을 이루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먼저 복음의 범위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복음은 죄 사함을 받고 구원받는 과거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현재는 주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친밀함 안에 성령님과 동행해야 하는 것이며, 미래적으로는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하기 위하여 깨어있어야 하는, 이 전 과정이 복음이다. 

 

그리고 복음의 범위를 이해했다면 지금 내 믿음의 근원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믿음이 내가 기초가 되었거나 잘못된 신앙에 기초가 되었는가? 아니면 주님을 진정 과거뿐만 아니라 ‘지금 나는 주님을 현재의 주, 미래의 주로 모시고 사는가?’라는 바른 믿음에 대한 정립이 필요하다.

 

바른 믿음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져준다. 

첫째, 예수님은 나의 주(主)로서 나에게 무엇을 원하실까? 

둘째, 주(主)와 어떻게 동행하며 살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하게 해준다. 

 

이것이 예수님을 주로 모시는 성도의 당연한 도리다. 

이 과정을 놓치게 되면 나 중심의 믿음이 큰 비극을 초래하게 되어, 입술로는 ‘주여! 주여!’ 하지만, 주님의 말씀과는 거리가 먼 열매 없는 신앙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복음은 주님을 주로 모시는 연합 안에서 나오는 순종과 생명이다.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 알지 못하느냐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3-4)

 

즉 나의 주님이신 주께서 죽으심은 곧 우리도 세례를 받을 때 그와 합하여 죽은 것이다. 

나의 주가 죽으셨으니 나도 죽으신 것이요, 나의 주가 살리심을 얻었으니 우리도 부활의 새 생명을 모시고 생명력 있게 살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는 죽으나 사나 주를 모시고 사는 성령의 전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연합은 주님과의 친밀함에서 나오는 생명이다. 주님은 당신을 포도나무이고 우리는 가지라 했기 때문에 주님과 연합 안에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확증해 주셨다.

 

이를 위해선 첫째, 매일 예배의 제단을 쌓아야 한다. 

규칙적인 예배습관을 통해 내 마음이 세상에 빼앗기지 않고 감사·찬양·간구가 분향단의 향기 나는 연기처럼 주의 지성소에 올라가야 한다. 우리는 주님을 기쁘시게 하고 주님을 모시는 기쁨 가운데 하루를 시작하며, 하루를 유지하고 하루를 마치는 것이 중요하다. 다니엘은 하루 3번의 감사와 간구를 통해 주님과 친밀함을 유지하여 주님 안에 주시는 기쁨과 평안으로 동행했다.

 

둘째, 천국 시민의 5대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성도는 하나님의 법을 따라 말하고 행동할 때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시민이 될 수 있다. 그 법에서 벗어나게 되면 보호와 인도를 받을 수 없고 하나님 사랑의 울타리 밖에 나가게 되면 사탄이 역사하기 때문이다. 이 사탄은 우리의 잘못된 언어를 통해 역사한다. 그러므로 이에 대해선 첫째는 거룩한 말을 사용하라. 복음에 합당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둘째는 언약의 말을 사용하라. 하나님의 언약이 최고의 약속이기 때문이다. 셋째는 선포의 말을 사용하라. 영적전쟁 가운데 주의 이름으로 승리를 선포할 때 어둠이 떠나간다. 넷째는 지체적인 언어를 사용하라. 우리는 주 안에 한 지체임을 기억하며 말하게 될 때 화평과 회복이 이루어진다. 다섯째는 방언을 많이 하라. 방언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비밀과 은혜를 경험케 해주는 시온의 대로와 같다.

 

셋째, 3초 법칙을 지켜야 한다. 

주님과의 연합과 친밀함을 깨뜨리는 것이 혼과 육을 통해 세상으로부터 들어오기 때문에 생각훈련·시각훈련·청각훈련을 통해 거룩하지 않거나 세상적인 것에 대하여는 3초 이내에 ‘안 돼, 몰라, 맡깁니다’하면서 차단해야 한다.”

[이 게시물은 주임재사모님에 의해 2022-09-18 09:58:25 기독일보 칼럼에서 복사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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