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설교

 

1/23(주일설교) 예수님이 우리의 전부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전부입니다.

Jesus is our everything.

(12:28-34, Mark12:28-34)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입니다.(The church is the bride of Jesus Christ)

교회는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과 친밀해야 합니다.

“9 슬기 있는 자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와 너희가 쓰기에 다 부족할까 하노니 차라리 파는 자들에게 가서 너희 쓸 것을 사라 하니 10 그들이 사러 간 사이에 신랑이 오므로 준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Ma 25:9,10)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8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Rev 19:7,8)

 

우리는 예수님에 관해서가 아니라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다.

You should know Jesus, not about Jesus.

설교는 단지 성경을 해석하고 가르치고 생활에 적용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설교는 예수님을 전하는 것입니다. 설교는 성도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여 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과 친밀함에 이르도록 해야 합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John 17:3)

 

말씀(예언)의 진수는 성도들의 마음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The essence of the word and prophecy is to guide the hearts of churh members to Jesus.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6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Mal 4:5,6)

 

주님을 제일로 사랑하는 신부가 되려면?

What should I do to become a bride who loves the Lord the most?

 

1.신중한 사랑 Careful love.

신중한 사랑을 하는 사람은 주는 선물에 관심을 두기 보다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 애정을 둡니다. 신중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선물보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사랑합니다.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Ma 6:21)

신중한 사랑을 하는 사람은 주신 은사, 능력을 자랑하기 보다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며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기를 힘씁니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Ma 7:22,23)

주님 자체만을 원하는 사람을 통해 부흥, 계시, 축복이 오며 지역이 변화될 것입니다.(Ex33:17, John 15:5)

신중한 사랑을 하는 사람은 주님 자체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그는 항상 목마릅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Ma5:3)

 

2.용기있는 사랑 Courageous love.

주님을 사랑하는 자는 담대합니다. 주님을 진실로 사랑하는 자는 고난, 환란, 죽음, 징벌, 심판, 재림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요일 1 John 4:18)

사랑은 세상과 죄를 멀리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이 던지는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주님을 위해 고난받음에 즐거워합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영혼은 주님보다 열등한 세상에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조그만 역경에도 마음이 불안하고 사명을 내려놓는 사람은 아직 용기있고 사려깊은 주님의 사랑 안에 온전히 거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3.순수한 사랑 Pure love

자기 유익이나 사랑이 전혀 개입되지 않은 주님에 대한 순수한 사랑은 얼마나 능력있는 사랑입니까? 항상 자신의 유익만을 생각하며 구하는 사람은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는 자들이 아닙니까?

그들이 다 자기 일을 구하고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지 아니하되” (Phil 2:21)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주님을 사랑하기 위해 세상을 미워하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주님이 일순위가 되기 위해 우리는 세상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28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첫째는 이것이니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곧 우리 하나님은 유일한 주시라 29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Mark 12:28,29)

모든 피조물로부터 온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으면 주님께서 온전히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이며 우리는 주님의 신부가 되어 영광과 풍요가 가득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의 임재를 사모하십시오. 성령을 사랑하며 영적인 들을 생각하며 항상 기뻐하고 기도하며 감사하십시오. Love the Holy Spirit, think about spiritual things, always be happy, pray, and thank you. 성령님은 진리의 영으로 그분은 당신을 주님의 신부가 되게 하기 위해 일하십니다. 그 임재 안에서 당신은 세상에서 자유로워지고 오히려 세상을 미워하고 주님이 전부가 되는 사람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조회
16 예수그리스도 9/11(주) 대제사장 주님이 우릴 지성소로 인도합니다! 성막을 알면 천국의 비밀이 풀린다. 603
15 예수그리스도 6/5(주) 은혜가 얼마나 중요한지, 하나님의 은혜가 나를 부르셨다. 505
열람중 예수그리스도 1/23(주일설교) 예수님이 우리의 전부입니다 845
13 예수그리스도 12/19(주) 빛을 바라보라! 성탄의 평화가 온다! (진정한 목적은 예수님) 716
12 예수그리스도 12/25(성탄축하예배) 왕이신 예수님을 주로 모시면 승리한다! 1855
11 예수그리스도 11/29(주) 빛으로 나아가면 어둠은 사라진다. 2640
10 예수그리스도 예수님 시리즈 5.신랑으로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 1673
9 예수그리스도 예수님 시리즈 4.예수님은 나의 완벽한 선한목자이십니다. 1480
8 예수그리스도 예수님 시리즈 3.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자이신 이유(신성,인성,적그리스도,WCC종교통합불가한이유) 2117
7 예수그리스도 예수님 시리즈 2.예수 그리스도는 생수의 근원이십니다.(갈증,참된만족,생수의 강) 2076
6 예수그리스도 예수님 시리즈1.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빛이십니다.(생명,정체성,치유) 2424
5 예수그리스도 주일설교/선한 목자 예수님을 따르는 진짜 양의 자세! 2400
4 예수그리스도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이 우리를 도우신다. 1905
3 예수그리스도 예수님이 오신 3가지 이유 2414
2 예수그리스도 재림을 준비하는 성탄절 2461
1 예수그리스도 섬김의 영성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1989

* 벧엘성결교회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사명과 헌신의 크기만큼 사단의 도전도 크다. 완전히 헌신하고 영성의 습관을 가지라
메튜헨리 / 천국생활
잠언 18:21 / 혀의 권세
마음 다스림에 관한 아주 좋은 명언들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