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설교

 

3/20(주) 십자가 복음이 나와 세상을 바꾼다.

 

우리는 이 마지막 때에 우리의 믿음을 세우기 위해 하나님이 확실히 계시는 증거를 보고 있습니다.

첫째는 개인적으로 하나님을 만난 체험이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증거합니다.

둘째는 우리의 양심이 하나님의 율법을 나타냄으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합니다.(2:14,15)

세 번째는 예언의 성취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합니다. (예수님 탄생예언)

 

<예수님의 탄생과 사역을 예언하는 말씀과 성취>

1)서기력의 표시 BC,AD (서양문화권의 달력 표시는 예수님의 탄생의 해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B.C / Before Christ (기원전=그리스도 탄생이 전), A.D / Anno Domini (기원후=그리스도의 해, 그리스도 탄생이후)

만약 예수님이 단지 목수의 아들이거나 별볼일 없는 분이셨다면, 전세계가 공감하는 시간의 기준점이 되지 못함

 

2)수많은 선지자들의 예수님 탄생과 사역 예언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7:14)

예수님의 제자 마태는 이사야 예언 700여년 후에 예수님이 마리아 처녀의 몸에서 나실 것을 서술

22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1:22,23)

 

또 미가 선지자도 예수님이 탄생하기 무려 700여년 전에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것을 예언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5:2)

 

그 외에도 처녀에게 나실 것, 애굽으로 피신하실 것, 나사렛에서 사실 것, 태어나실 때 유아들의 학살이 있을 것,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것, 십자가에 고난을 당하실 때 자신의 겉옷을 로마 병사들이 제비뽑아 나누어가질 것, 창에 옆구리가 찔리 것,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가 승천하실 것 등 무려 100여가지의 예언이 성취

16 개들이 나를 에워쌌으며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 내 수족을 찔렀나이다 17 내가 내 모든 뼈를 셀 수 있나이다 그들이 나를 주목하여 보고 18 내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 뽑나이다(22:16-18) / 무려 예수님의 탄생 1000년 전의 예언

 

<예수님은 왜 오셨는가?>

 

온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다.

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1:21)

인간에게 지식이 필요하면 교육가를 보내셨을 것이다. 인간에게 건강이 필요하면 의사를 보내셨을 것이다. 인간에게 돈이 필요하면 사업가를 보내셨을 것이다. 그러나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죄사함이다.(Roy Lessin) 경제적 구원이나 정치적인 억압에서 구원이나 사회적인 불평등으로부터 구원이 아닌 예수님은 죄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것이다.

 

? 모든 인간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전부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인생이기 때문이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9:27)

 

구원은 절대 값싼 은혜가 아닌 값비싼 은혜입니다.

착하다고 구원받는게 아닙니다. 착한 사람은 있지만 죄를 한번도 안지은 사람은 없기에 모두가 죄인입니다.

죄를 용서해 달라고 죄가 간단하게 용서받는게 아닙니다, 죄는 반드시 죄의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 죄에 대한 대가를 십자가에서 값비싸게 자신의 생명으로 죄값을 치루시기 위해서 오신 분이십니다.

절대 값싼 은혜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여러분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화목하게 하기 위해 화목제물로 오신 분

예수님은 자신의 생명을 우리가 형벌로 죽을 자리에 대신 내놓으신 것

예수님은 자신의 몸을 우리가 형벌로 고통 당할 자리에 대신 내놓으신 것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10:45)

)의학박사 트루먼 데이비스의 십자가형의 고통 묘사

 

<왜 예수님은 그토록 가혹한 고난을 받으셨는가?>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을 도살장에 끌려가는 어린양으로 묘사하며 예언했습니다.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7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 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양 같이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53:4-7)

7 절에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 / 우리를 살리시기 위해 골고다 언억을 손수 오르시고 최선을 다하심

 

1)채찍질 고난(5) -> 우리의 나음을 위해 (질병과 질고를 담당)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8:17)

 

2)십자가 고난(5) -> 율법의 저주를 담당하고 구원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3:13)

 

3)수많은 고난 ->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시기 위해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16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4:15)

 

4)성경에 약속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이루시기 위해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19:30)

 

<십자가 고난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1)매일 주님의 십자가의 사랑에 감격하는 신앙을 가지라!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휘어잡습니다. 우리가 확신하기로는,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으셨으니, 모든 사람이 죽은 셈입니다.(고후 5:14 새번역)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의 안에 거하시느니라 (요일 4:16)

 

2)주님의 십자가의 사랑을 본받으라!

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35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13:34,35)

성도들은 은혜와 사랑을 받지만 말고 나누는 삶을 살 때 제일 행복한 삶, 성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가장 가치있는 삶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삶을 본 받는 삶입니다.

그 분의 용서,인내,사랑,순종을 본받아야 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요일 4:11)

여러분의 지체가 불의의 무기로 사용되지 않고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려지길 원합니다.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6:1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 벧엘성결교회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변개된 천주교의 십계명
시8:1 아름다우신 하나님
스미스 위글스워스/세상에는 참 기쁨이 없습니다
죠지뮬러의 삶을 인도한 성경구절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