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묵상

* 한 눈에 이해하는 성경통독 새벽예배 안내*

시간 : 미국(서부) 오전 5시 30분, 한국_오후 9시 30분

No208.로이드 존스의 거짓 선지자에 대한 6가지 특징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살전5:3)

dbe5dd7d025e61b7f107dfafe18815eb_1518101399_0644.jpg 

 

로이드 존스는 말하기를 거짓 선지자는 복음에 좁은 문과 좁은 길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좁은 문을 들어가며 좁은 길을 걸어가야 할 절대 필연성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나아가 설교시 침묵하는 진리들이 무엇인지 폭로하였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거짓 선지자는 하나님의 공의와 진노에 대해 침묵합니다.

" 거짓 선지자는 하나님의 성결과 의와 공의와 진노에 대해서는 매우 드물게 말한다. 하나님의 사랑은 항상 말하나 그 밖의 것들은 말하지 않는다. 그는 우리들이 모두 관계를 맺고 있는 이 거룩하고 존귀한 분에 대해 설교할 때 그 아무도 두려워 떨게 하는 일이 없다. 그는 대체로 하나님에 대한 진리 하나만을 강조하는데 곧 사랑이다." 

 

(2) 거짓 선지자는 심판과 지옥에 대해 침묵합니다.

" 거짓 선지자가 결코 강조하지 않는 또 다른 교리는 최후 심판과 버림받은 자들의 영원한 운명이다. 유감스럽게도 지난 반세기 동안 최후 심판에 대한 설교는 많지 않았다. 그렇다. 거짓 선지자들은 이와 같은 가르침을 좋아하지 않는다."

(3) " 거짓 선지자는 죄의 사악성을 강조하지 않는다. 그리고 죄가 그리 중대한 문제가 아니라고 암시한다. 그는 죄에 대해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dbe5dd7d025e61b7f107dfafe18815eb_1518101558_3215.jpg

 

(4) 거짓 선지자는 회개의 필요성에 대해 침묵합니다.

" 거짓 선지자는 회개를 강조하지 않는다. 그의 교훈에는 구원으로 인도하는 매우 큰문과 천국으로 인도하는 매우 넓은 길이 있다.

 

 

여러분은 자신의 죄성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어진다. 여러분의 마음이 검은 것을 심각하게 여길 필요가 없어진다. 여러분은 그저 믿는다고 하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청교도나 웨슬레나 조지 휫필드나 기타 위인들의 전도는 전혀 달랐다.

그들의 전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심판을 두려워하게 했고, 가끔 영혼들로 하여금 며칠 , 몇 주, 몇 개월간이나 고뇌하게 했다."

(5) 거짓 선지자는 성결한 생활에 대해 침묵합니다.

" 거짓 선지자는 산상수훈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해주지 않는다. 만일 우리가 산상설교를 실천하지 않고 이 설교에 귀만 기울인다면 우리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거짓된 가르침은 참된 성결, 성경적 성결에 관심이 없다. "

(6) 거짓 선지자는 자기 기만의 위험성에 대해 침묵합니다.

" 거짓 선지자들은 안이한 구원과 안이한 생활 유형을 항상 제안한다. 그들은 자기 검토를 방해한다.“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을 검토해보라고 말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항상 ' 예수를 바라봐야 ' 하고 여러분의 죄를 찾기 위해 자신을 보면 안 된다고 말한다. 그들은 성경이 우리에게 권면하는 것, 즉 우리 자신을 검토하고 '자신을 시험해보고 자신의 믿음을 확증하라! (고후 13:5) 고 한 산상설교의 이 마지막 대목을 똑바로 보라는 권면을 훼방 놓는다.

dbe5dd7d025e61b7f107dfafe18815eb_1518101507_4739.jpg

성도여러분! 진정한 회개가 없는 구원은 없습니다. 또한 참된 죄의식이 없이는 회개도 없습니다. 주님은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고 하셨으며 열매로 신앙을 안다고 하셨는데 참된 회개가 없이 어찌 열매를 맺을 수 있겠습니까?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 말하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눅3:8)

그러므로 안전하다 평안하다 하는 설교를 너무 좋아하지 마십시요!주님은 우리에게 단 한 가지 죄라도 있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죄를 깨닫게 하며 회개케 하는 설교를 사모하십시요! 그길이 살 길입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5:48)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5:22)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돌의 옳은 행실이로다"(계19:8)

dbe5dd7d025e61b7f107dfafe18815eb_1518101645_4317.jpg

참목자는 죄인 한 명이 말씀의 검에 찔려 눈물로 회개하며 거듭나기 전까지 쉬지 않는다.”

- 사무엘 스티븐슨

 written by 홍광선 목사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는 해(딤전4:5)

스패나웨이 어노인팅교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 유튜브 설교 모음 링크 안내*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메튜헨리 / 천국생활
현신애 권사 간증
슬럼프에 빠지지 않고 사역을 감당하는 방법 10가지!
사명과 헌신의 크기만큼 사단의 도전도 크다. 완전히 헌신하고 영성의 습관을 가지라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