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설교

 

1/30(주) 하나님을 왕으로 삼는 자의 축복

하나님을 왕으로 삼는자의 축복.

Blessing for those who make God King.

(5, Psalms 5)

 

하나님을 왕으로 삼는 자는 하나님이 그 인생과 영혼을 책임져 주십니다.

He who makes God king is responsible for his life and soul.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Prov 16:9) / 하나님은 내 인생의 설계자이며 연출자이며 감독이시다.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삼상 1 Sam 16:7) / 하나님은 하나님을 인정하는 자를 찾으신다.

22 폐하시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언하여 이르시되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하시더니 23 하나님이 약속하신 대로 이 사람의 후손에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구주를 세우셨으니 곧 예수라 (Act 13:22,23) / 하나님의 마음에 들면 성공한 인생이 된다.

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그들은 말을 의지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를 앙모하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나니 (Is 31:1)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는 자의 변화된 모습

The changed life of a person who treats God as a king.

1.아침에 기도하는 삶 Praying in the morning.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Ps 5:2,3) / 오늘 하루가 하나님의 손에 있음을 믿고 아침에 기도하는 것

하나님이 그 성중에 계시매 성이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Ps 46:5) / 하나님은 새벽에 도우신다.

)모라비아 교도들의 100년 기도운동, 존 웨슬리, 한국의 새벽기도회

존 낙스 기도하는 한 사람이 기도하지 않는 한 민족보다 강하다

 

아침에 기도할 때 얻는 기도의 유익 The benefits of praying in the morning.

1)풍성한 사랑을 힘입는다. I gain strength from God with grace mercy.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사랑을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리이다 (Ps 5:7)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Matt 6:9)

2)기쁨이 확장된다. I expand my joy with the grace of God.

그러나 주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 외치고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Ps 5:11, Ps 23:4-6)

3)삶에 승리를 주신다. I gain victory in life through the grace of God.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 같이 은혜로 그를 호위하시리이다 (Ps 5:12)

 

2.순종하는 삶 A life of obedience.

4 주는 죄악을 기뻐하는 신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머물지 못하며 5 오만한 자들이 주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하시며 6 거짓말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시리이다 여호와께서는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와 속이는 자를 싫어하시나이다 (Ps 5:4-6) / 삶에 평화와 질서가 세워진다.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기 위한 방법 How to bring God to the king.

1)믿음으로 하나님이 왕되심을 고백하며 기도하라!

Pray and confess that God is king by faith.

믿음이란 계속 주님의 위대함을 생각함으로 주님을 마음에 모시게 하는 것이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Eph 3:1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 벧엘성결교회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약함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신앙의 초점
자기부인하는 열가지 지침
누가 목자입니까?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