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설교

 

2/13(주) 진짜 믿음으로 축복받는 비결

진정 믿음의 축복을 받으려면 믿음의 속성을 알아야합니다.

 

믿음의 속성

1.믿음은 보이는 것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2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11:1,2)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보이는 것을 붙잡으면 그건 믿음이 아닙니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바라는 것들의 실상(실물)입니다.

다윗은 골리앗 장수 앞에 떠는 이스라엘 군대에게 하나님의 군대라고 표현합니다.

보이는 것은 오합지졸 군대이지만 다윗에게는 하나님의 군대로 보입니다.

다윗은 보이는 것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는 오직 믿음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다윗이 곁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이 블레셋 사람을 죽여 이스라엘의 치욕을 제거하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대우를 하겠느냐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 누구이기에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하겠느냐 (삼상 17:26)

 

여러분은 자신이 어떠한 존재로 보입니까?

그 믿음데로 될 것입니다.

진짜 하나님을 믿는자라면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이며, 권세있는 자입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고백>나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나는 자녀의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믿음의 고백이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 될 것입니다.

 

2.믿음은 듣는 것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사울이 다윗에게 이르되 네가 가서 저 블레셋 사람과 싸울 수 없으리니 너는 소년이요 그는 어려서부터 용사임이니라(삼상 17:33)

사울은 다윗에게 너는 싸울수 없다. 너는 상대가 안된다.

너는 불가능해! 그는 대단한 용사이고 너는 소년이다 말합니다.

사울은 다윗의 외모를 보고는 실망해서 인신공격을 하고 희망을 잃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믿음의 사람이기에 듣는 말에 주눅들지 않습니다.

 

34 다윗이 사울에게 말하되 주의 종이 아버지의 양을 지킬 때에 사자나 곰이 와서 양 떼에서 새끼를 물어가면 35 내가 따라가서 그것을 치고 그 입에서 새끼를 건져내었고 그것이 일어나 나를 해하고자 하면 내가 그 수염을 잡고 그것을 쳐죽였나이다 36 주의 종이 사자와 곰도 쳤은즉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한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리이까 그가 그 짐승의 하나와 같이 되리이다 (삼상 17:34-36)

골리앗은 힘과 무기로 싸우지만 나는 어려서부터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싸운 사람임을 고백합니다.

그는 세상의 용사이지만 나(다윗)는 믿음의 용사임을 고백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는 자로서 이스라엘의 수치를 끊어버릴 것이라고 고백합니다.

여러분 신앙으로 말하는 것이 실상이 되고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신앙이 가능성이고, 신앙이 실상이며, 신앙이 역사인 것입니다.

고백>나는 주님의 이름으로 승리합니다!

 

믿음이란?

믿음이란 하나님의 이름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무턱대고 믿는 것이 아니라 그분의 이름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단순히 글자가 아니라 이름은 곧 존재입니다.

하나님의 이름 그 자체가 존재이고 그 이름에는 권위, 영광, 인격, 속성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두신 곳이 곧 성전(솔로몬기도, 다니엘 기도)

 

믿음의 능력

1)예수의 이름을 믿는자에게 권세가 나타납니다.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3:6)

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16:17,18)

2)예수 이름으로 모인 곳에 예수님은 임재합니다.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18:20)

3)예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응답받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14:13)

 

믿음의 기도란?

하나님의 이름을 신뢰하며 그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6:9)

하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그분의 명예가 달린 것입니다.

그분의 이름을 믿는다고 하면서 다른 것을 의지한다면, 두려워한다면, 불신한다면 그건 그분의 명예를 가리는 것

하나님의 이름을 믿으면서 불순종한다면 그분의 영광을 땅에 떨어뜨리는 것

)예수 / =구원자 / 그런데 예수 외에 다른 이름을 믿는다면 구원받지 못함

임마누엘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 그런데 임마누엘 외에 세상을 의지한다면 임마누엘 축복 못 받음

여호와 닛시 / 하나님은 승리입니다 / 그런데 여호와 닛시 외에 세상을 바라본다면 승리하지 못함

여호와 이레 / 하나님은 준비하신다 / 그런데 여호와 이레 외에 세상을 의지한다면 이레의 축복을 받지 못함

적용>믿음의 기도는 / 나는 주님 밖에 없습니다. 나는 주님만 의지하오니 영광을 받으소서! (고백임)

 

믿음은 결단입니다. (믿을라면 제대로 믿으라는 것)

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16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3:15,17)

 

 

6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7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8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1:6-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 벧엘성결교회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DnKACVb2Nt72icgTrShig 

 
 
불안한 시간을 위한 기도문 - 팀 켈러
마음 다스림에 관한 아주 좋은 명언들
존 맥아더 목사 - 적그리스도가 오고 있다.
마귀의 가장 큰 계명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